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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에 관해 궁금하신가요?

동영상 재생시 '녹화 툴이 발견되어 재생을 중지합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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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재생시 '녹화 툴이 발견되어 재생을 중지합니다.'라는 메시지는
녹화툴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 또는 실행되어 있을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① Mac OS (맥)
맥용 '퀵타임 플레이어' 앱이 실행 중인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는 Mac OS 의 기본프로그램으로 완전 삭제가 불가하여,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 퀵타임 플레이어 종료 방법
바탕화면 > 파인더(Finder) > 이동 > 유틸리티 > 활성상태보기 > '스크린샷' 또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 종료 > 강의 재생 시도


② Windows (윈도우)
Discord(디스코드), 반디캠, 알캡쳐 등 화면 녹화/캡쳐 기능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 해당 프로그램 종료 > 강의 재생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녹화 툴 프로그램 삭제 또는 종료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PC 사용이 가능한 시간대에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전화 주시면
원격 지원 접수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배수(재생 시간, 잔여 시간)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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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의 모든 강의는 강의 재생 시간의 3배수 시간을 수강 가능하며
강의를 수강하신 시간만큼 잔여 시간이 차감됩니다.
(Ex.60분 강의의 경우 180분 수강 가능)

배수 제한 기능은 회원님들의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으로,
수강 기간 내에 3배수 학습시간을 모두 수강하신 후 추가 학습이 필요하신 경우

1:1 게시판 또는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재문의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학습 기록 및 접속 IP를 검토하여 추가로 수강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일시 정지하거나, 배속으로 재생한 경우에도 재생시간에 포함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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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시간(배수 제한)의 경우, 강의 중 일시 정지한 시간은 재생 시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배속으로 강의를 재생할 경우에도 실제로 재생한 시간만 포함되어 차감됩니다.
(Ex. 2배속으로 15분 수강 시, 30분이 아닌 15분 차감)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강의 시청을 위한 플레이어 구동에 실패했습니다.' 오류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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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메세지는 웹의 속도가 pc의 속도 보다 빨라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최초 실행 때에만 나타나는 현상으로, 동영상 창을 새로고침 또는 재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니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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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프로그램은 플레이어사 측에서 서비스로 제공하는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며,
유니와이즈에서는 다운로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은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오류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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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비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였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위의 오류 메세지는 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경우 오류 또는 플레이어 충돌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안정적일 경우 아래과 같이 플레이어를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1.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AquaNPlayer'를 제거합니다.
2. 재부팅 한 뒤, 위의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어 'AquaNPlayer'를 재설치 합니다.
3. 동영상 재생을 다시 한번 시도합니다.
4. cors 설정 변경 후 다시 시작해 봅니다.

[Chrome 해결 방안]

1). chrome://flags 이동
2). 상단 Search flags란에 cors 검색
3).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 Disabled로 설정 및 Relaunch
4). 강의 재생 확인


[Edge 해결 방안]

1). edge://flags/ 이동
2). 상단 Search flags란에 cors 검색
3).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 Disabled로 설정 및 다시 시작
4). 강의 재생 확인


또한 타 브라우저(크롬,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엣지 등)에서 시도해보시기 바라며,
위의 조치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연락주시면 원격 접수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검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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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재생 시,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는 주로 아래와 같습니다.

① 낮은 버전의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안정적인 수강이 가능하오니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어 브라우저 업데이트 또는 타 브라우저(크롬)를 
    설치하시어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방화벽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
    - [제어판] - [Windows Defender 방화벽]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 - [확인]
    사용 후에는 방화벽 사용으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그럼에도 계속해서 검은 화면이 나타날 경우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 주시면 원격 접수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이 버퍼링이 되거나 멈추거나 준비로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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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서관, 카페 등에 설치되어있는 공유기는 여러사람이 사용하여 동영상 재생불가,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수강 시 [고화질 영상]대신 [일반영상]을 선택하여 동영상을 재생하시거나 사람이 드문 장소 혹은 유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2. 사용자 인터넷 서버 인증처리부분에서 정확한 값을 받아오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였을때 발생되는
   메세지 입니다. 
학교, 학원, 기숙사 등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네트워크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사용중인 네트워크(유/무선) 환경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을 이용한 네트워크 데터링, 핫스팟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경우엔 동영상 재생이 불가합니다.

3. 만일 다른 컴퓨터에서 이상없이 재생된다면 해당 컴퓨터의 미디어영상을 재생하는 부분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파일의
   문제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제어판에서 'AquaNPlayer'를 삭제 및 재설치 후에 다시 강의 수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 품질이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확인 가능한 방법은 네이버(http://file.naver.com)등에서 고용량파일을 다운받아보며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한국인터넷진흥원(http://speed.nia.or.kr) 에서 인터넷 품질을 측정해 정상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0.5 Mbps 고화질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1Mbps이상을 유지하며 데이타손실율이 1%미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 업로드 속도가 0.1Mbps미만으로 유지되면 사이트나 영상클릭시 배속 변경시등에서 끊김이나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회선장애로 확인되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인터넷 속도 점검을 요청해주시면 되십니다. 

   만일 저희 사이트의 문제로 의심된다면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안정적인 네트워크환경과 정상적인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여 동일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마찬가지라면 고객행복센터(1899-745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 컴퓨터 바이러스로 인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부하가 걸리거나 운영체제 및 강의관련 프로그램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하고 제어판에서 'AquaNPlayer'를 삭제 및
   재설치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컴퓨터에 강의 모니터링을 하는 기능들이나 녹화 또는 녹음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강의재생시 실행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컨텐츠 보호를 위해 강의재생이 차단되며 해당 사용자 아이디가 저희쪽에 전달되며 일정횟수이상 계속 시도시
   자동으로 일정시간동안 계속 차단되도록 설정됩니다. 해결방법은 강의관련 데이타를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한 후 
재생하시면 되십니다.

동영상 배속 재생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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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가 발생한 것 같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바이러스 치료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서 창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② 검색기록에서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체크 후 [삭제]버튼 클릭 (모두 체크하여 삭제)
 ③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④ 인터넷옵션 > ”설정”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열때마다” 에 체크 한 후 “파일보기” 클릭 
 ⑤ 제어판에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AquaNPlayer' 삭제 후 아래의 url에서 재설치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이후에도 같은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 시 가상 머신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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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화면은 주로 수강하시는 장소와 관련하여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공공기관(학교, 도서관 등)에서 수강하실 경우 PC의 운영체제가 주로 가상머신(기업용)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이러한 가상머신은 컨텐츠 노출을 예방하기 위해 플레이어 자체에서 차단 기능이 작동하고 있어 재생이 불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강하시는 장소를 바꾸어 재생을 시도해주시길 권해드리며, 우선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Virtual Link USB Device 설정 해제하기
   ① [제어판]-상단 우측 제어판 검색란에 '장치 관리자' 입력 후 검색-[디스크 드라이브] 클릭
   ② [Virtual Link USB Devic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사용 안함]버튼 클릭
   ③ 컴퓨터를 재부팅한 뒤 다시 한번 동영상 재생 시도

이후에도 계속해서 같은 오류사항이 나타난다면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전화 주시면 원격을 통해 오류사항을 검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시 AquaNPlayer 로고 화면만 보이고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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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설정 초기화
   인터넷 창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고급]-[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원래대로'] 버튼 클릭

2. 플레이어 재설치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AquaNPlayer'를 제거하신 후, 아래의 url에서 재설치 합니다.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될 경우 다른 브라우저(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를 통해 재생을 시도해보시기 바라며,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 pc 사용이 가능하실 때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전화주시면 원격을 통해 오류사항을 검토해드리겠습니다.

영상은 정상이나 음성은 들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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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선적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
   (스피커 전원상태, 스피커 잭 연결상태(녹색에 연결), 헤드셋 연결상태 등)

2. 사운드 카드드라이버 설치 유무를 확인합니다.
   ([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사운드,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3. PC상의 볼륨을 확인합니다.
   (볼륨이 낮춰져 있는지 여부 확인)

4. 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일 가능성도 있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바이러스 치료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서 창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② 검색기록에서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체크 후 [삭제]버튼 클릭 (모두 체크하여 삭제)
    ③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④ 인터넷옵션 > ”설정”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열때마다” 에 체크 한 후 “파일보기” 클릭
    ⑤ 제어판에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AquaNPlayer' 삭제 후 아래의 url에서 재설치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이후에도 같은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음성은 정상이나 영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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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일 가능성도 있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바이러스 치료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에서 창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클릭 
 ② 검색기록에서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체크 후 [삭제]버튼 클릭 (모두 체크하여 삭제)
 ③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④ 인터넷옵션 > ”설정”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열때마다” 에 체크 한 후 “파일보기” 클릭
 ⑤ 제어판에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AquaNPlayer' 삭제 후 아래의 url에서 재설치

 ☞ 학습 프로그램 다운 바로가기

이후에도 같은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무단복제 및 캡쳐가 금지된 화면이라는 경고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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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에서는 선의의 피해를 보는 회원님들이 없도록 동영상 불법복제를 방지하는 프로그램이 작동중입니다.
녹화프로그램이 감지되었을때에는 녹화프로그램명이 표시가 되게 됩니다.
해당프로그램을 꺼주시면 정상적으로 강의가 보여질 것입니다.

다른 플레이어, 토렌트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모두 닫아주신 후 다시한번 재생을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 될 경우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해 오류사항을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도 수강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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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는 국내와 네트워크 환경에 차이가 있어 동영상을 재생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끊김 현상 등)
따라서 홈페이지에서 맛보기 영상을 통해 재생 여부를 확인해보신 후 수강 결정 하시길 바라며,
고화질 영상 대신 일반화질 영상을 선택하시어 수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HDMI 연결해서 동영상 재생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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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플레이어 보안프로그램이 작동되고 있기 때문에 HDMI 케이블로 연결하여 수강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RGB 혹은 DVI 케이블로 연결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PC 원격 지원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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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상으로 회원님의 PC에서 발생하는 오류사항을 원격을 통해 오류사항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해드리는 원격 지원 서비스 입니다.

♣ PC 원격 지원 서비스 이용방법 및 안내사항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원격지원서비스는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1차 전화상담을 진행하신 뒤에 안내에 따라 실행됩니다.
  -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PC 오류 해결을 위한 목적으로만 진행되며, 고객님 컴퓨터 자체의 시스템 오류일 경우,
    해당 제조사(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리눅스)의 기술 지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 운영자가 원격제어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인터넷 뱅킹이나,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실행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원격지원 후 예기치 않은 문제로(바이러스, 악성코드, 하드디스크 이상) 인해 불가피하게 부팅이 안되거나,
    고객님께서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 및 프로그램이 손실될 수 있사오니, 중요 데이터가 있으시면 원격지원 실시 전에 반드시
    백업(Back up)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을 이해하시고 동의하신다면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전화 문의주시어 원격 접수하시면 됩니다.

모든 운영체제에서 수강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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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재생을 위한 아쿠아앤플레이어는 맥 운영체제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 외의 운영체제(리눅스 등)에서는 수강이 불가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 시 접근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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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 후 일정 시간이 지났을 경우, 플레이어 자체의 보안 기능으로 인해 자동 로그아웃 처리가 된 것입니다.
   로그아웃한 뒤, 재 로그인하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2. 동영상 재생 시 접근 제한 오류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국가 또는 지역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 설정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제어판]-[국가 또는 지역]-[관리자 옵션]-[시스템 로컬 변경]에서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한 후, 
   PC를 재부팅하면 해결 가능합니다.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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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에서 제공되는 PC 강좌와 모바일 강좌는 모두 스트리밍 형식이며, 아쉽게도 다운로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동영상이 자주 끊기거나 오류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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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Apple OS의 경우, 최근 추가된 '비공개 릴레이(베타)' 기능의 보안 설정 충돌로 인해
동영상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oxy 서버를 통한 인터넷 사용으로 플레이어 보안 사용 불가)

Apple OS PC 및 모바일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로 전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맥 OS
1. Mac 화면 왼쪽 상단의 애플 특수문자 클릭
2. 시스템 환경설정 클릭 후 우측 상단 사용자의 Apple ID 클릭
3. 비공개 릴레이 왼쪽 체크박스 클릭하여 비활성화로 전환한 다음, 팝업 창에서 비공개 릴레이 끄기 버튼 클릭

* 아이폰, 아이패드
1. 설정 앱 실행 후 사용자 이름 클릭
2. Icloud 선택하여 이동
3. 비공개 릴레이 버튼 클릭 후 비활성화로 전환
4. 팝업 창에서 비공개 릴레이 끄기 버튼 클릭
유니와이즈 고객행복센터 1899-7454
학점은행제 고객행복센터 02-2149-0803~4
상담시간: 10:00~17:30
점심시간: 13:00~14: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